개편 취지 및 배경
대내적 요인
특성화 |
사회적 요구 |
창의적 인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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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양대학교 ERICA 중장기 발전 계획에 따른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성, 실용성, 공익성을 중시하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에 대한 요구 | 사회적 요구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내실 있는 전공 교육 및 융·복합 교육을 위한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 필요 | 사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산업 연계형 교육과 현장 전문가 참여형 교과목 개발 및 운영 필요 |
대외적 요인
사회적인 흐름 |
산업 연계형 교육과정 |
사회 공헌 인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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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을 요구하는 사회적인 흐름에 따라 창의적, 실용적,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필요 | 국내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고급 인재 양성과 더불어 지역 사회(시화 공단) 산업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체 연계형 교육 과정 필요 | 지역 사회 갈등 및 문제를 공익적, 대승적 차원에서 해결 및 기여하는 바른 인성을 함양한 사회 공헌 인재를 위한 교육 필요 |
개편 철학
건학이념과 교육목표 반영 |
사회적 요구 반영 |
"창의적 한양 인재" 브랜드 이미지 구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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